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2월 14일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갤럭시 폴드2 삼성 갤럭시 Z 플립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가 나오기 전 갤럭시 폴드가 나왔었는데 그때 당시 갤럭시 폴드는 세로를 책을 펼치는 것처럼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스마트폰입니다.

 

가격은 165만원으로 비싸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갤럭시 폴드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200만원이 넘었던 가격을 생각하면 봐줄 만한 가격입니다.

 

디자인

이번에 나온 갤럭시 Z 플립는 화장품 같은 모양 때문에 여성분들한테 취향 저격이라는 말이 돌 정도로 화장품 팩트 열듯이 옛날 폴더폰처럼 여는 방식으로 유행은 돌고 도는듯합니다.

사실상 반으로 접는 게 얼마나 유용할 것인지 대해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갤럭시 Z 플립는 펼쳐봤자 그냥 스마트폰과 크기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화면은 21.9:9로 비율로 노트10+보다 조금 작은 화면이지만 실제로 보면 길다는 느낌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정면으로 봤을 때 오른쪽에는 볼륨 업 다운 그리고 지문인식 버튼과 왼쪽에는 유심 트레이만 있습니다.

여기서 지문인식은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은 탑재되지 않았고 오른쪽에 지문인식 버튼만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주름이 잡히는지 궁금해합니다. 주름은 있기는 하지만 갤럭시 폴드가 전혀 거슬리지 않았던 것처럼 마찬가지로 갤럭시 Z 플립도 전혀 거슬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팩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으며, RAM 8GB 저장 공간은 256GB 배터리는 3300mAh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크다고는 볼 수는 없습니다.  SD 카드 슬롯이 없어서 추가로 저장 공간을 늘릴 수는 수는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접히는 부분이 이전 갤럭시 폴드 모델과는 약간 재질이 다릅니다.

 

이 접히는 부분은 울트라 신 글라스를 사용했으며 접히는 부분에 T 모 양처럼 생긴 부속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접힐 때 보호해 주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외부 쪽에도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카메라 옆에 1.2인치 정도되는 디스플레이로 시간과 전화 그리고 알림을 받는데 사용이 가능합니다.

색상

갤럭시 Z 플립 색상은 미러 블랙과 미러 퍼플 그리고 골드 총 3개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골드가 나오지 않고다른 나라에만 출시가 되었다고 하지만 추후 우리나라에도 판매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조금 가져봐야 할듯합니다.

 

카메라

카메라 화소는 후면
12MP F1.8
12MP F2.2
전면 10MP F2.4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사진 비율을 선택할 때 3:4, 9:16, 1:1, 9:22 등 비율들이 있습니다.

이중 1:1 비율로 했을 때 갤럭시 Z 플립를 올려놓고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그렇 때 조금 편리해졌습니다.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보시아 미니카메라 같은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꿀팁 기능과 참고

잠금 버튼 커스텀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중 지문인식 버튼을 두 번 클릭을 하게 되면 카메라가 켜지고 접혀져 있을 때 카메라 옆에 있는 1.2인치 작은 모니터로 미리 보기 화면이 잘리면서 보입니다.

여기서 찍을 때는 볼륨 업이나 다운을 누르시면 찍히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지문인식 버튼에 기능을 더 추가하고 싶을 때는 모션 및 제스처에서 지문 센서 제스처를 설정하시면 지문인식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메뉴들이 내려 오고 밑에서 위로 올릴 때는 삼성페이가 실행이 됩니다.

영상을 시청할 때는 꽉 차게 시청할 시에는 위아래가 조금 잘리게 되니 영상 시청할 때는 기본 전체 화면으로 시청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이상  갤럭시 Z 플립의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