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찾는 애플의 정품 이어폰인 에어팟 2세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스마트폰으로 선정된 아이폰은 에어팟 또한 가장 핫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무선충전 모델과 유선충전 모델 총 2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가격은

무선충전은 249,000원
유선충전은 199,000원입니다.
그리고 무선충전 케이스만 단독으로 파는 것은 99,000원입니다.

 

원래 에어팟 1세대 때는 219,000원이었지만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모델은 기존 에어팟1세대 보다 20,000원 정도 더 저렴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충전 케이스 상품이 단독으로 출시된 이유는 에어팟 1세대도 무선충전 케이스 호환되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한 가지 참고해야 될 건 무선충전 케이스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은 케이스만 들어있고 라이트닝 케이블은 들어있지 않는 것을 참고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이번 에어팟 2세대의 무선충전 케이스는 조금 특히 한 게 상자를 뜯지 않은 상태에서 무선 충전기 위에 올리면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즉 두꺼워도 충전이 잘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충전 케이스만 있는 제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선충전 케이스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만큼 유선충전 케이스보다 2g 더 무게가 나갑니다.  물론 손으로 들었을 때는 전혀 느끼지는 않겠지만요.
유선충전 케이스(38g)
무선충전 케이스(40g)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와 에어팟 1세대 유선충전 케이스는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충전 단자는 라이트닝 포트와 동일합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원래 유선충전 케이스를 LED 인디케이터가 안쪽에 있지만 무선충전 케이스는 안쪽에 없고 바깥쪽으로 앞부분에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뒷부분 또한 페어링 버튼의 위치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유선충전 케이스는 하단에 있고 무선충전 케이스는 중앙에 있습니다.  사실 버튼을 잡고 누르기에는 중앙에 있는 포지션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힌지 부분도 조금 변경이 되었는데 유선충전 케이스는 유광 무선충전 케이스는 무광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마 힌지 부분에 있어서도 개선이 되었을 것 같네요.  여기서 주의사항 에어팟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는 충전하실 때는 LED 인디케이터가 앞으로 나오게 놔두고 무선 충전하면 충전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올려놓았을 경우에는 충전이 불가능하니 꼭 참고하셔야 됩니다.

 

에어팟 2세대는 블루투스 5.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즉 에어팟 1세대보다 더 빠른 속도로 블루투스 연결이 된다는 뜻입니다.  에어팟 2세대는 에어팟 1세대와 달리 기존 W1칩에서 H1칩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칩이 변경이 되어 통화 배터리 수명이 증가되었고 더 빠른 장치 연결과 게임 시 레이턴시도 30%나 감소되었습니다.

 

 

여기서 레이턴시란 쉽게 말해서 지연속도를 의미하고 지연속도가 짧을수록 스마트폰에서 출력되는 화면과 무선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 싱크를 최대한 비슷해지는 것입니다.  음질 차이는 별 차이는 없지만 통화품질은 많이 좋아져서 에어팟 1세대에 비해 화이트 노이즈가 많이 줄었고 듣는 사람이나 말하는 사람 더욱 또렷하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배터리는 기존과 동일하게 음악은 5시간 통화는 3시간입니다.  15분 추전으로 3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습니다.  에어팟 1세대는 에어팟 2세대보다 최대 24시간 지원하는 게 조금 변경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아마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별 차이를 못 느끼실 겁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에어팟 1세대와 에어팟 2세대는 육안으로 보았을 때는 절대 구별이 안됩니다. 그래서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에어팟 2세대나 에어팟 1세대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페어링을 한 후 설정 -> 일반 -> 정보 -> AirPods 들어가시면 모델번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애초에 에어팟 연결하실 때 '일치하지 않은 AirPods'으로 산업이 뜨고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친절하게도 오른쪽이 몇 세대고 왼쪽이 몇세대 에어팟인지 구별을 해주기 때문에 문제점은 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더 쉬운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시리'를 호출해서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에어팟 2세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칩셋이 변경이 되어서 연결에 대한 안정성이 더 좋아졌지만 만약에 에어팟 1세대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계신다면 에어팟 2세대를 굳이 새로 돈 주고 구매하실 필요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