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 정식 출시된 지 벌써 3달이 흘렀습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 있을 제품이 바로 아이폰11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11의 종류는 3가지로 아이폰11, 아이폰11pro, 아이폰11proMax가 있는데 가격차이가 엄청나게 차이로 고 민중인 구매자분들을 위해 제가 아이폰11과 아이폰11pro의 다른 스펙을 비교하여 차이점 5가지를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배터리입니다.

아이폰 XR은 시리즈 아이폰XS, XSMax 대비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 타임으로 가장 만족 감이 컸었습니다. 
이번 아이폰11 시리즈부터는 Xr 보다 약 1시간 정도 더 오래가는데 아이폰11pro 시리즈의 배터리가 대폭 상향이 되었습니다.

 


작년에 출시되었던 아이폰XR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
타입을 보여줬었지만 이제는 아이폰11pro 시리즈가 아이폰11 보다 배터리 타임이 더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1pro/pro Max가 배터리가 엄청 오래가는 것이지 아이폰XR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아이폰11 역시 배터리가 오래가기 때문에 어차피 매일매일 충전을 한다면 아이폰11의 배터리로 더 충분합니다.

 

두 번째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마스터이나 인덕션 같은 놀림을 받았지만 이것을 제외한다면 마감은 진짜 좋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았을 때도 갤럭시 노트10 역시 굉장히 예쁘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지만 실물로 보면 애플이 마감 하나는 역시 엄청 잘한다는 라는 생각이 들을 것입니다.

아이폰11과 아이폰11pro는 색상 차이도 있습니다.
아이폰11pro은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 많이 표현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소재로 이뤄져 있으며, 무광 글라스 디자인과 카메라 부분은 유광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아이폰11pro는 뒤판에 지문이 남지 않습니다.

 

 

 

반면 아이폰11은 조금 더 대중적으로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색상을 더 많이 추가가 되었으며,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카메라 부분은 무광 그리고 뒤판은 유광 글라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11은 뒤판에 지문이 잘 보이게 됩니다.

무게 같은 경우 아이폰11과 아이폰XR은 무게랑 두께가 모두 같지만 아이폰11pro는 배터리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전체적인 무게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세 번째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폰11pro 디스플레이는 훨씬 더 좋습니다.
광색역 P3를 지원하고 최대 밝기가 800 nit 이것저것 영상이나 컨텐츠를 즐겨 보더라도 스마트폰 즉 노트 시리즈와 더불어 크게 흠잡을 것 없이 만족스러운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폰11pro / proMax는 5.8인치/6.5인치 OLED로 탑재가 되었고 아이폰11pro에서는 이것을 조금 더 개선하여 애플은 Super Retina XDR라고 부릅니다.
최근 유튜브 앱에서도 HDR 컨텐츠 재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반면 아이폰11은 아이폰XR 과 동일한 6.1인치 LCD를 사용해서 동일한 해상도에 베젤이 두껍고 유튜브 HDR 컨텐츠를 지원하지 않아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네 번째는 카메라입니다.


아이폰11pro와 아이폰11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망원 카메라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아이폰11 망원 카메라가 없을 뿐이지 확대/줌은 가능합니다.
물론 마음 카메라가 있는 것만큼 두 배 광학 줌의 퀄리티는 나오지 않지습니다.
하지만 초광각은 아이폰11pro와 동일하게 탑재되어있으며, 야간모드까지 기능은 동일합니다.

현재 카메라 기능에서 줌 기능을 많이 사용을 해야 한다면 당연히 아이폰11pro를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줌 기능이 아닌 그냥 풍경 사진을 많이 찍는다면 아이폰11을 구매하셔도 충분할 것입니다.

팩트를 말씀드린다면

사진을 전문가적으로 찍고 싶으면 아이폰11pro
풍경, 음식, 일상 사진만 찍는다면 아이폰11입니다.

 

 

 

다섯 번째는으로 스펙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11은 프로세서는 모두 애플 A13 Bionic가 탑재가 되어 있어 Wi-Fi6를 지원하는 것은 같지만 

저장공간에서는
아이폰11은 64GB, 128GB, 256GB
아이폰11pro는 64GB, 256GB, 512GB
중간부터 2배식 차이가 나며

방수에서는
아이폰11은 2M에서 30분을 견디고
아이폰11pro는 4m 30분을 견딜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11과 아이폰11pro의 총 5가지의 차이점 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저의 글을 참고해서 꼭 후회하지 않은 아이폰을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를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