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과 예매 방법

신상댄스파리 2018. 8. 29. 11:51
반응형

이번 2018년도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교통 상황과 상관없이 정해진 시간 안에 도착할 수있고 편리한 KTX는 명절만 되면 수강 신청과도 같은 엄청난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도 기차표 예매에서는 변경된 것이 하나 있습니다.바로 모바일로도 예매가 가능 한것으로 변경되었는데요.아마도 역과 인터넷으로만 예매가 가능해 생겼던 불만들을 해소 하기 위한 방안인 것 같습니다.

코레일 KTX 추석 기차표 예매 일자





대상 기간은 21일 금요일부터 26일 수요일까지 모든 열차 승차권을 포함합니다. 28일~29일 이틀 동안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올해부터는 모바일 예매가 가능해져서 훨씬 더 편리함을 갖출 수있을것 같습니다. 28일 화요일에는 대상노선인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경의,경원,경북,동해남부선)이며 29일 수요일에는 대상노선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이며  아침 7시~오후3시 :홈페이지 ,아침9시~11시 :지정역,대리점 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올해부터 모바일 예매가 가능하게 되면서 훨씬 더 편리해 질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그러나 모바일로 예매 시 이동중이거나 음영지역 같은 경우에는 통신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통신 상태가 좋은 곳에서 예매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예매 시작 시간이 오전6시여서 너무 이른것 아니냐는 논란이 많았는데요 그 논란을 반영해 아침 7시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예매 후 취소 부분에 대한 위약금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코레일 KTX 예매 성공하는 꿀팁





첫번째,모바일과 PC 모두다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두번째,오전 7시 00분 00초가 되자마자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므로 서버타임과 같은 서버 시간표를 켜놓자!

세번째,PC 예매의 경우 코레일이나 SRT회원 번호와 비밀번호를 메모장에 미리 써놓고 복사를 해놓고 붙여넣기를하자!

네번째,우선으로 생각하는 시간대와 차선으로 생각하는 시간대를 정해놓자

다섯번째,혹시 모르니 고속버스 예매 시간도 알아두자!

다섯번째,모바일의 경우 통신상태가 좋은 곳을 찾고, 정지한 상태에서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