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년 08월 01일 개봉한 신과함께-인과 연이 런닝타임 141분으로 예매율 1위를 등극하며 개봉을 알렸다.

현재 관람객 평점으로는 8.67로 높은 평점을 얻었다.

이번 신과함께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자





신과 함께 인과 연 줄거리

인과 연에서는 천륜지옥에 다 다른 강림이 해원맥과 함께 저승귀를 물리치다가 염라의 등장에 칼을 버리고 무릎을 꿇는다. 강림은 49번째 귀인이 바로 수홍이며, 비록 원귀라 할지라도 억울한 죽음을 당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봐달라 빌어본다. 다른 판관들은 수홍이 죽은 것은 과실치사이며, 수홍이 원귀로서 이승을 어지럽힌 죄를 강하게 추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과정에서 강림은 수홍이 귀인이 아니면 3차사(강림, 해원맥, 덕춘)의 차사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고, 판관들은 자기 목을 내놓겠다고 한다. 염라대왕은 이들의 그런 딜을 성사시켜준다. 하지만 조건이 있었는데 죽어야 할 나이가 훨씬 지난 이승의 허춘삼 할아버지를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이었다 하지만 성주신이 그 할아버지를 지키고있기 때문에 현재까지 살아돌아온 차사들이 없다.



신과 함께 인과 연 결말 해석 스포 포함




해원맥과 덕춘은 허춘삼 할아버지를 찾아갔고 그곳을 지키고 있는 성주신이 1000년 전 그들이 죽었을 때, 저승으로 인도했었던 차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 싶어한다. 성주신은 춘삼이 저승으로 가게 되면 홀로 남겨질 손자인 현동을 걱정한다. 이야기를 해주는 대신 현동이 입학시기를 놓쳤기때문에  2학기 특례입학하는 그 때까지만이라도  춘삼을 놔둬달라며 그 다음엔 춘삼을 저승으로 데려가도 좋다고 말한다. 


그래서 해원맥과 덕춘이 사채업자로부터 춘삼과 현동을  지켜주고, 남겨질 현동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함께 고민해주기로한다 그대신에, 성주신은 그들의 잃어버린 과거를  알려주기로했다.







해원맥,덕춘과는 달리 모든 기억을 가지고 있는 강림은 수홍과 배신지옥을 건너며 자신의 과거이야기를 풀어낸다

강문직 대장군의 아들이었던 강림 , 강문직 대장군에게는 거란족 소년인 양아들이 있었고 그 양아들은 친아들인 강림보다 모든것이 뛰어났다. 전쟁의 선봉장에 강림이 아닌 양아들을 세웠고 그런 아버지를 원망했던 강림 .다음날 전투에서 고려군은 성공을 이뤘지만 5만군사와 강문직 대장군 역시 목숨을 잃었다.

그러하여 급히 강림이 대장군으로 책봉 되었고, 강림은 그런 양아들인 동생을 북방으로 파견했다.

그동생은 오랑캐를 보면 이유불문 다 죽여버리는 무시무시한 '하얀 삵'이라는 별명을 얻게된다.


 

그리고 여진족이었던 이덕춘은 농촌 가정에서 행복하게 살았지만, 하얀 삵에게 가족들이 모두 죽임을 당하고 

아이들을 이끌고 도망을 치게 됩니다. 깊은 산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숨어 살던 덕춘은  먹을것을 찾기 위해서 남쪽으로 갔다가 하얀삵을 만나게 되는데요 오랑캐인것을 알고 죽이려 들지만 아이들밖에 없는 것을 알고 고민했고 다시는 남쪽으로 오지 말라며 주의를 줍니다.하지만 같이 사는 아이들중 한명이 위독해졌던 덕춘은 또 남쪽으로 향했고 다시  하얀삵을 만나게 됩니다. 덕춘은 하얀 삵에게 자신의 가족들이 죽임을 당했다는 것을 알렸고 하얀삵은 용서를 비는 의미로써 자족자급하며 살 수있게끔 사냥 기술과,낚시 모든것을 가르쳐 줍니다.


변방을 지키는 것이 임무였던 하얀 삵이 군량을 빼돌린다는 것을 알게된 강림은 역적을 행한 하얀 삵의 무리를 소탕하고 오랑캐 아지트를 알아내 하얀삵을 짐승 밥으로 던져 주었지만 끝까지 죽을 힘을 다해 아이들이 있는 곳으로 행한 하얀 삵은 덕춘에게 아이들을 대피 시키라며 명합니다.하지만 도망 간줄 알았던 덕춘이가 강림을 찔렀고,강림은 죽으면서도 덕춘을 베어내 셋이 나란히 죽게됩니다.

다들 눈치 채셨겠지만 여기서 하얀 삵은 '해원맥'입니다 즉,  강림과 해원맥은 형제 였던것이죠


인간이 지을 수있는 죄의 7가지를 모두 행한 강림은 그 업으로 기억을 모두 가진채로 차사일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강림 역시 아버지를 살릴수 있었지만 그 자리를 도망쳤고 다시 돌아왔을땐 아버지가 돌아가셨던 상태였습니다. 즉 이 영화의 재판을 받고있는 수홍의 이야기와 연결되죠.

그래서 강림이 자신의 차사직을 걸고 수홍을 귀인으로 재판 받기 위해 노력 하는 것이었습니다.

두개의 쿠키영상 그 뜻은?





쿠키영상

첫번째, 염라대왕이 환생하려는 수홍을 잡고, 함께 일해보지 않겠냐고 말한다.

두번째, 강문식(=강림, 해원맥의 아버지)에게 전 염라대왕이 나타나 1000년간 염라직을 맡으라고 한다. 그 때, 문식은 강림이 뒤늦게 후회하고 자신의 육신을 찾는 것을 보면서 염라직을 수락하겠다고 말한다. 다만, 전 염라의 얼굴과 똑같게 말이다.


=이 뜻은 즉.. 지금 현재 염라대왕은 강림의 아버지인 강문식대장군 이었던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