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폭염으로 인해 현재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의 구매율이 상당한데요 

요새는 서큘레이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점과 단점,장점 그리고 활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점?












선풍기는 가까운 곳에 넓게 바람을 보내 시원하게 해주는 ‘냉방기’라고 한다면

서큘레이터는 바람을 통해 공기를 멀리 보내어, 방 전체의 공기를 순환 및 환기 시켜주는 공기순환기입니다.


하지만 서큘레이터의 바람 세기를 조절한다면,선풍기와 같은 냉방기 용도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선풍기보다는 서큘레이터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선풍기 서큘레이터 장점 단점



선풍기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한데요 단점이라면 여름에 밖에 활용할 수없습니다.

서큘레이터의 장점은 공기순환으로 사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경우 

위 중간 아래 모두 같은 온도로 시원하다는 것입니다. 매우 중요한 장점인것 같아요. 

단점으로 소음이 심하고 가격대가 조금있는편입니다.





서큘레이터의 활용법 사용법




사계절 모두 활용가능한 써큘레이터의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에어컨과 같이 사용하여 실내공기의 상,하층부의 온도차이를 최소화시켜주므로 에어컨의 냉방설정 온도를 2-3도 올려주어서 전기세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봄,가을  창문,현관문,베란다,주방 등에서 가동시켜주면 신속히 순환시켜 실내공기의 쾌적함을 줄 수있습니다.

또한 주방의 음식냄새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장소에서 흡입,배출효과를 통하여 악취나 묵은공기를 외부로 환기시켜줍니다.


겨울 히터,온풍기와 함께 사용시 온기가 잘 전달되지 못하는 사각 지역까지 신속히 이동시켜주어서

실내의 온도를 따뜻하게 느낄 수있게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