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JTBC 금토드라마  07월 27일 웹툰드라마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방영을 시작한다.

웹툰에서도 꽤나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현재 외전으로도 많은 팬들을 보유중이다.





원작 웹툰의 흥행 치고는 시청률 4.0%로 꽤나 저조한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줄거리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기획의도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조사 전세계 성형대국 순위 4위. 

인구대비 1인 성형횟수 1위, 국내 여대생 30% 성형수술 경험. 

중국·베트남·태국 등 아시아 대표 성형수출 국가


한국에서 성형은 전혀 특별한 일이 아닌, 꽤 보편적인 미용의 과정이 되었다. 

지하철역의 즐비한 성형 광고, SNS와 기사 댓글에 넘쳐나는 일상적인 외모 품평과 비난을 볼 때, 사회에서 성형을 부추기고 있다는 느낌도 받는다. 

하지만 동시에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시선도 여전하다. 

못 생기면 못 생겨서, 성형하면 자연미인이 아니라서, 예쁘면 꽃뱀일지도 모르니까...


이 드라마는 쉽게 여자들의 외모를 비난하고 품평하는 2018년 한국의 외모 지상주의적 현실을 담은 드라마다. 

그래서 이 드라마는 추녀가 성형을 통해 사랑에 성공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변신한 주인공이 모든 것을 얻게 되는 흔한 동화 같은 이야기가 아니다. 

오히려 성형을 하고 난 뒤에 더 밑바닥을 보이는 현실과 마주하게 된 여주인공의 고민을 유쾌하지만 진지하게 담은 드라마다. 

그리고 외모 지상주의적인 사회 속에서 각자의 아픔을 가지게 된 여러 청춘이 좌충우돌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이다.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인물관계도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장인물






이렇게 주연배우들의 등장인물들을 알아봤는데요 

시청자들은 일단 차은우과 배역인 도경석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다는 입장입니다.

도경석은 회색고양이라고 불리우는데요 차은우는 그저 아기 고양이 같다고 하네요 

게다가 둘의 나이차이는 1990년생  임수향 1997년생 차은우 7살 차이로  집중이 안될것같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원작 웹툰 소개


웹툰을 보시면 강미래 역인 임수향과 현수아역인 조우리의 캐스팅은 굉장히 잘어울리는데요

도경석의 이미지를 보시면 차갑고 덩치도 있고 약간찢어진 눈에 딱딱한 말투가 특징인데요

차은우의 이미지는 워낙 부드럽고 약간 왜소하고 동글 동글 한 느낌이라... 소속사에서 밀어붙이지 않았나 싶네요

차라리 연우영역할에 캐스팅 되었다면 좋았을것같아요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금,토 밤 11:00시 방영됩니다

총 16부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