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07월 20일 방영된 '나혼자산다'에서 화사편이 한번 더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 화사 편에서는 간장게장+김부각이 실검을 장악했습니다.




화사의 곱창편으로 어마어마한 판매와 매진 그리고 곱창협회에서 상까지 받았는데요

이번엔 간장게장이네요 






앨범 준비 때문에 제대로 먹지 못했던 화사는 이날만을 벼르고 있었다고 하네요


간장게장의 게딱지를 갈라 햇반 위에 내장을 들이 붓는 모습이 와..

이날 간장게장 먹으러 간 사람들 꽤 되겠는데요?






화사는 단짠 단짠이 아닌 짠짠짠짠!

햇반 김부각 간장게장 오징어 젓갈의 조합 신선하네요



역시 간장게장의 묘미는 게딱지 위에 밥을 비벼먹는 것인데요 

간장게장보다 더 인기가 많았던 것은 바로 김부각!



화사의 부모님께서 직접 만들어주셨다고 하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다고 하네요~ 한번 알아볼께요


김부각 만드는법







첫번째, 찹쌀가루에 소금과 물을 넣고 섞어주기

두번째, 중약불로 끓여서 찹쌀풀을 만들어 식혀주기



세번째. 김밥김에 찹쌀풀을 골고루 바른 뒤 반으로 접어주세요 



네번째, 반으로 접은 김에 또 풀을 바른뒤 또 반으로 접어 한번더 발라주기

다섯번째, 종이호일에 올린 뒤 통깨를  뿌리기 전자레인지 2분 돌리고 또 2분정도 돌려주시구요  식힌뒤



마지막으로, 170도 온도에서 앞뒤로 바삭하게~ 튀겨주시면


완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