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서대문에 있는 한옥집 본점을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김치찜"이란 요리를

처음 식당을 연 곳이라고 합니다.

 

거의 김치찜의 원조라고 할수 있죠

 

한옥집으로 오는 길에

주차는 감리교신대학교 주차장에 주차하면
한 테이블당 주차권 1장식 주신다고 하네요. 

한 3분쯤 걸어서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한옥집이 나오는데요.

 

가게 내부는 꽤 넓은 교모로

벽에는 한옥집 김치찜에 관련된

뉴스기사, 잡지 인터뷰, TV 출연 등

많이 붙여져 있네요.

 

메뉴판인데요.

김치찜, 김치찌개, 달걀말이

전부 다 8,500원! 정말 저렴하더군요.

심지어 김치찜과 김치찌개는 공기밥도

포함된거라네요.

 

1인분 주문도 가능해서

저는 바로 1인분식 주문을 했습니다.

 

그외 떡갈비, 김치 등뼈찜, 수육무침도 있네요.

 

주문 후 기본 반찬으로

김, 잡채, 오뎅볶음이 나왔네요.

 

그리고 김치찜만 주문하면 콩나물국이 나오는데

저는 김치찌개까지 주문해서 라면사리 하나가 나오네요.

 

기다림 끝에 메인 메뉴인 김치찜이 나왔는데요.

김치가 포기로 나와서 윗부분을 잡고 자르는데

너무 잘 찢어져서 편했습니다.

 

고기는 워낙 살이 부드러워서

가위로 잘라주지만 저절로 잘리더군요.

 

고기는 엄청 부드럽고 묵은지는 숙성을

오랫동안 해서 그런지 새콤한맛이

정말일품이였습니다. 

 

 

김치찌개에도 고기가 들어가 있고

푹 끓이다가 라면사리 넣으니 군침이 돋더군요,

육수는 부족하면 더 주셔서 걱정안해도 될것같습니다.

 

김치찜은 간이 좀 강한편이여서

밥이랑 꼭 같이 먹어야 되는데

김치찌개는 국물이 졸이지만

않으면 진짜 간이 딱 좋았어요.

 

달걀말이는 안네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있어서

푸짐한 양과 맛이 완전대박이였어요.

김치찜하고도 너무 잘어울려서 같이 먹었습니다.

 

서울 서대문 김치찜 원조 맛집 한옥집 김치찜본점  위치 주소 공유

지로명 : 냉천동 178
도로명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9안길 14

 

*구글, 네이버에서 "신상댄스파리"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에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지역별로 TV에 방영 맛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맛집, 충청도 맛집, 강원도 맛집, 경상도 맛집, 전라도 맛집, 제주도 맛집)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드라마 촬영지, 구경할 만한 곳 등 국내 여행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구경, 충청도 구경, 강원도 구경, 경상도 구경, 전라도 구경, 제주도 구경)

반응형